파일 공유사이트인 아이디비(ideebee.com)가 09/07 일요일부터 접속 불안정을 보였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일요일에 확인함.)
단순 서버에 이상이 있는것으로 파악하여 저녁에도 시도해보고 그다음날에도 시도해보았다.
그러나, 화요일까지 접속이 되지 않는다.
먹튀일까..
유료결제한 사람들이 있다고 하던데..
등록자의 정보를 숨겨주는 블라인드서비스에 등록되서 연락처를 알수 없다.
구글 캐시의 미리보기는 가능하지만 접속이 되지 않는다.
사업자번호 조히하면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는 것인데...
현재 국세청 조회에선 이미 폐업이 된 상태다.
저작권 때문인가?
허나, 자금난사정, 저작권 문제일지라도 서비스종료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를 하지 않은 점,
유료 결제 회원의 보상에 대한 책임을 회피한 점은 사전 고지의무 위반을 피할 수 없다.
웹사이트 공지사항이나 메인에 고지 하였더라도 E-mail 로 고지를 해야 하는데,,
아무튼.. 왜 사이트를 닫은 것인지 알수가 없다.
이용약관
ideebee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하우서버트랜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ideebee™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ideebee.com)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 및 수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상기 1항의 공지절차에 따라 공지합니다.
-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또는 해제)후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종류별 약관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ideebee™서비스: 회사가 마련한 전산공간 내 전산기기의 일정용량의 저장공간을 임차 받아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가를 지불하는 서비스
- 고객(신청자):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로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고,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가진 법인이나 개인
- 유료회원, 무료회원: 유료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부담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무료회원은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진 조건에 의거 무료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지칭합니다.
- 개인회원, 법인회원: 개인회원은 개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개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법인회원은 법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법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 가입자번호: 서비스 가입단위에 부여하는 고유한 번호로 1가입당 1개부여
- 해지: 회사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개통일: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회사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 변경일: 고객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회사가 고객의 요청사항들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 해지일: 고객이 이미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 종료를 요청한 일자
- 불법통신: 음란한 내용, 비방 또는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침해, 국가기밀 침해,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포함된 통신
- 요금납입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개인회원일 경우 이용자를 원칙으로 하며, 법인회원의 경우 관리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회원탈퇴: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 스팸 메시지: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상업적 광고, 음란한 내용, 비방,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을 포함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모든 메시지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함)이 ideebee™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 양식에 요구되는 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이를 승인하고 개통작업이 완료된 때 서비스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은 이용자 ID단위로 체결하며 계약의 단위는 한 개 이상의 이용자 ID로 합니다. 단, 복수의 이용자 ID로 계약을 하고자 하는 경우 개별 ID별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유료회원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자와 요금납입책임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신청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온라인 신청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모든 유료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개통 및 개통거부)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개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통거부사유를 이용신청 고객에게 유선 또는 온라인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음란물 또는 이적물의 배포•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이용자 ID등의 관리)
-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서비스 및 회사에 비치 및 게시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9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해지희망일 기준 3일전까지 회사에 ideebee™ 웹사이트 소정양식 해지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서비스별 해지절차를 따릅니다.
고객의 해지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고객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해지상태의 이용자 계정 및 저장된 데이터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 하는 사유로 인하여 해지신청 월을 기준으로 하여 익월 말일까지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 해지신청 고객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해지복구를 요청하는 경우
- 해지신청 고객의 각종 문의접수 시 이력 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한 경우
- 기타 이용자 및 회사에 의하여 해지신청자의 정보에 대하여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계정 및 계정 내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약관 제12조(이용의 제한) 규정에 부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사용자계정 삭제)하거나, 자료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허가 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에 관한 데이터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이터,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등의 행위
-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 사용권한이 없는 타계정으로의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ideebee™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종류 및 요금
제10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요금은 다음 각호로 합니다.
- ideebee™ 서비스: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느 곳에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www.ideebee.com)
- 서비스 이용요금은 ideebee™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서비스의 추가는 다음 각호로 합니다.
- 회사는 상기 서비스 이외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신규서비스는 본 약관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신규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세부이용약관은 각 서비스 신청 시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본 약관과 상이한 내용은 서비스별 세부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주요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본 약관 2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합니다.
본 약관상의 서비스 내용의 변경이나 요금의 변경은 ideebee™ 사이트 공지사항 및 서비스 이용약관에 공지하고, 이러한 공지는 약관변경에 우선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1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무료회원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유료회원의 경우 유료 회원가입 후 이용요금의 선결재가 완료된 후 회사가 서비스 사용승낙을 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또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및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상기 4항의 "재판매"라 함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ideebee™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조회 및 변경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안내/정책변경/장애/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내용은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 공익과 국가정보화 촉진을 위하여 지정된 기관 및 개인에게 일정기간 ideebee™를 제한적으로 무상지원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의 제한)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 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이나 하우서버트랜드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 기타 제14조에 정해진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2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개선되지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유선 또는 온라인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제 5 장 의무와 책임
제13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4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 하는 행위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컴퓨터 악성코드,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여 유포 하는 행위
- 상법 및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서비스 신청 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파일 및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15조 (손해배상 범위)
-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유료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2시간이내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2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제16조 (손해배상의 청구)
-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3개월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S/W 포함)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고객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게시판, 알림판, 쪽지, 게스트폴더, 바이러스 체크와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보조기능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사용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익의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불온통신의 단속) 규정과 전기통신사업법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규정에 의하여 ideebee™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ideebee™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ideebee™ 휴지통의 이용자 데이터는 정기적(7일마다)으로 삭제를 실시하며 이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ideebee™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이용자의 실수나 ideebee™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않는 사항들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인한 결과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이용자의 인터넷 접속 장애나 처리 한계로 인해서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이용자는 중요한 자료나 데이터의 경우 사전에 별도 보관을 요청하여야 하며 요청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ideebee™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해결)
- 고객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위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9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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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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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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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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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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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뉴스레터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공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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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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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저작권법 관련 민,형사상의 법적 분쟁이 발생된 경우 이를 요청하는 수사기관 혹은 저작권자에게 제공
-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
4.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 또는 [동의 안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원님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관련 담당자만의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취급자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의식함양 및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회원님은 언제나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ideebee™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시 그 정정 때까지 당해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열람, 오류정정을 하는 경우 ideebee™ 홈페이지(http://www.ideebee.com) 에 회원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신 후, [계정관리 >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종류에 따라 별도의 변경신청 양식을 서면으로 작성하여 팩스로 전송하여 변경신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으며, 회원탈퇴는 ideebee™ 홈페이지(http://www.ideebee.com) 로그인 후 첫 화면의 [계정관리 > 개인정보 관리]메뉴 안에 [서비스해지/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별도의 해지신청서 양식을 서면으로 작성하여 팩스로 전송하여 회원탈퇴를 접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님 본인임을 확인한 후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동의철회 (회원탈퇴)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와 회원님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기간 동안 보유하여 이용합니다. 보존항목, 이용기간,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으며 보유기간이 경과하면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보존항목: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부서, 회사 전화번호, 법정대리인정보,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추천인아이디
-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
- 보유기간: 요금정산 분쟁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미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또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10.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파기절차
-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파기대상: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1.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E-mail, FAX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의견•불만처리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 등 문의사항이 있으신 회원님께서는 아래에 명기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메일로 의견을 주시면 신속하게 접수•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최승후
- 소속: 인터넷사업팀
- E-mail: shchoi@ideebee.com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옥정순
- 소속: 인터넷사업팀
- E-mail: jsok@ideebee.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02-392-0330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09-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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